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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을 늦추게 하는 5가지 큰 실수

ThinkingOfLife 2023. 6. 17. 09:34

Aurelius

1. 소비하는 것보다 창조하세요.
2. 장기적으로 생각하세요.
3. 한 가지 주요 플랫폼에 집중하세요.
4. 지표를 활용하여 콘텐츠 성과를 판단하세요.
5.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여 장기적인 전략으로 활용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면서 저가 범한 다섯 가지 큰 실수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사람이거나 아이디어를 온라인 비즈니스로 전환하려는 중인 경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14년 동안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하면서 저 개인적으로 겪었던 이슈와 도전을 인식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하는 14년 동안 많은 실수를 하고 많은 것에서 실패했습니다. 온라인 도구와 앱을 시작했으며, 일부를 판매했고 동시에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를 시작했으며, 다른 코어 비즈니스는 이북입니다. 브랜딩 가능한 온라인 강좌와 이북을 판매합니다. 하지만 말하고 싶은 것은 이 모든 것이 순식간에 일어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시행착오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런 맥락에서, 제가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하는 14년 동안 범한 다섯 가지 큰 실수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수 1번은 창조보다 소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입니다. 소비하는 시간이 창조하는 시간보다 많을 때, 아마도 정보에 압도되어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어느 정도 피할 수 없는 일이지만, 소셜 미디어, 블로그, 유튜브 등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무시하기가 정말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는 일정한 절제와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정보에 압도되어 과부하가 걸려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소비하는 것보다 창조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를 만들거나 제품과 강좌를 개발하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여러 강좌를 사면서 실제로는 아무 것도 실행하지 않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강좌를 구매하고 일부만 소비하다가 새롭게 출시된 멋진 강좌를 발견하고 그것을 구매하는 악순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처음 시작하는 경우 소비하는 것보다 창조하는 것이 많을 수는 없겠지만, 이러한 마인드셋을 가지고 의식적으로 소비하는 것에 대해 더 신중해질 수 있습니다.


제가 범한 2번째 큰 실수는 "퀵 윈(빠른 결과)"을 추구했던 것입니다. 아마도 강좌나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할 때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한 번의 실행으로 모든 결과를 약속하고, 한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체중을 감량하거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약속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배우는 초기에 저는 강좌를 구매하면서 "이 강좌 하나로 부자가 될 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유혹은 피할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런칭과 페이스북 광고가 뜨면서 확실한 결과를 보장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더 나은 접근법은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즉, 퀵 윈을 원하는 건지 아니면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성과를 얻고 싶은 건지 생각해야 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은 지금 바로 판매를 하는 것보다는 먼저 신뢰를 구축하고 잠재적인 고객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은 미래에 여러분의 구매자가 될 것입니다. 이런 유혹을 피하기 위해 저는 항상 장기적인 목표를 생각합니다. 이유와 왜 처음에 비즈니스를 시작했는지를 항상 고민합니다. 저에게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과 비즈니스와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영향을 미치며 중요한 일을 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입니다.

실수 3번은 한 번에 너무 많은 프로젝트에 집중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업가나 스스로를 촉진하는 사람으로서 모든 것을 하려하고 모든 멋진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모든 프로젝트에 집중하려는 대신 한 가지 프로젝트에 100%의 집중과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결과를 더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플랫폼에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하나의 주요 플랫폼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부가적으로 생각하세요. 제 경험상 이렇게 하는 것이 성공적이었고, 모든 플랫폼에 참여하려고 했을 때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플랫폼에 집중하기 시작하면 훨씬 쉽고 관리하기 쉬워졌습니다. 저는 대규모 팀을 갖고 있지 않아 모든 소셜 미디어 계정을 관리할 수는 없지만, 내가 타겟으로 하는 관객이 가장 많이 어디에서 소비를 하는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저는 비디오 형식의 긴 형태 콘텐츠를 게시하기 때문에 YouTube가 제게 적합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이제 콘텐츠를 재활용하여 TikTok, Instagram 등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지만, 제 간단한 규칙은 한 가지 핵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집중하고 그 외는 부차적인 것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제게 있어서는 YouTube가 핵심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Instagram과 Facebook입니다.


4번째 큰 실수는 숫자와 지표에 과도하게 집중한 것입니다. 숫자에 빠져들어 매일, 아니면 매시간마다 새로운 구독자나 팔로워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숫자를 갱신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나는 숫자에 집착하며 왜 팔로워가 늘지 않는지 궁금해했습니다. 자주 게시하고 많은 곳에 게시했지만 팔로워가 늘지 않았습니다. 그 경험으로 배운것은 숫자로 자신의 가치나 온라인 공간에서 얼마나 존경받고 있는지 판단하는 대신, 지표와 분석을 사용하여 콘텐츠가 잘 수행되고 있는지 평가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관객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가치를 제공하고 공유하며 가르치고 관객을 즐겁게 해주는 데 어긋나지 않는다면 숫자에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됩니다.

5번째로 큰 실수는 개인 브랜드 구축에 충분히 초점을 맞추지 않은 것입니다. 처음부터 개인 브랜드를 시작하지 않은 이유 중 하나는 아마 카메라 앞에 서거나 콘텐츠를 게시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냥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일하고 싶었습니다. 개인 브랜드 구축이 당신의 스타일은 아닐 수 있지만, 제게 있어서는 더 일찍 시작하고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었습니다. 개인 브랜드 구축의 가치는 당신의 개인 브랜드가 자산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개인 브랜딩 체계에서 자산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무도 당신을 대신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을 모방할 수는 있지만, 당신은 독특합니다. 당신의 신뢰성, 명성, 개성, 음성은 복제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당신은 개인 브랜드를 활용하여 자신의 산업에서 다른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으며, 그 결과로 비즈니스를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YouTube에 꾸준히 게시하고 팔로워가 생겨나면서 브랜드 제휴와 스폰서쉽을 제의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개인 브랜드 구축은 장기적인 전략이자 비즈니스를 기렉 보고 의지할 수 있는 접근 방식입니다. 지금 당신이 넥스트 Kim Kardashian이나 Kylie Jenner이 되길 원한다고 말하진 않지만, 이는 당신이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면 당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될 것을 보여줍니다.

14년 동안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기업가 정신과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때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행동을 하고 움직임을 보일 때까지는요. 이 과정에서 실패와 실수를 하게될것이고 이를 받아들이세요. 그들이 없이는 제대로 된 방향을 알 수 없거나, 진로나 추구하는 여정이 정말로 자신이 원하는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